현재 위치
  1. 게시판
  2. deli recipe
게시판 상세



우리집 냉장고 천연 소화제 피클(Pickles)
오이가 제철인 여름에는 오이소박이 담아 먹고 남은 걸로 양배추와 함께 피클을 만들어둔다. 여름철 찬 음식을 많이 먹다 보면 위와 장이 탈나기 십상인데 위벽을 보호하는 양배추로 위산분비를 돕는 피클을 담는다면 느끼함까지 잡아줘 일석삼조의 만능 치료제가 된다.
FLIGHT
DEL2022
FROM
REPUBLIC OF KOREA, somewhere your cozy house
To
미국(United State)
BOARDING TIME
35min
CARRIER
물 500ml, 설탕 250g, 식초 250g, 소금 1/2T, 피클링스파이스 1T, 작은 유리병, 무우 1/3개, 적양배추 1/4개

# HOW TO COOK

1. 냄비에 유리병이 절반 정도 잠길 정도의 물과 함께 유리병을 서서히 끓여줍니다. (5분 정도 끓인 후 물기 없이 건조해주세요. 열탕 소독 하는 동안 재료를 다듬어봅시다)

2. 피클로 만들 채소들을 한입 크기로 잘라줍니다. (적양배추의 경우, 손으로 뜯어도 괜찮습니다)

3. 끓는 물에 설탕과 피클링스파이스를 넣어 피클초를 만듭니다. (이때, 물:설탕:식초의 비율은 2:1:1로 만들어줍니다. 피클링스파이스는 꼭 필요한 재료는 아니지만, 피클이 풍부한 맛을 낼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4. 식초를 넣고 끓어오르면 불을 꺼줍니다.

5. 병에 채소를 담고 쓿였던 피클초를 병의 80%까지만 담아 주세요. (피클초를 완전히 다 식히지 않아도 좋습니다.)

6. 병을 밀봉한 후 뒤집어준 다음, 하루 정도 후에 먹으면 됩니다.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